보도자료

[보도자료]청소년 체험지원카드로 한국잡월드 즐겨요! 19.09.09

청소년 체험지원카드로 한국잡월드 즐겨요!

- 9월 9일(월)부터 결제 서비스 제공

- 청소년 체험지원카드 사업을 운영 중인 7개 지자체 청소년 대상


□ 국내 최대 어린이·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(이사장 노경란)가 9월 9일(월)부터 “청소년 체험지원카드”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.

 ○ “청소년 체험지원카드”(지자체별로 카드명 상이, 붙임 참조)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문화 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중학교 1학년(만 13세 학교 밖 청소년 포함)에게 연간 10~2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.

 ○ 해당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지자체는 서울시 강서구, 도봉구, 동작구, 성동구, 성북구와 전라남도 여수시, 세종특별자치시 등 7개로 각 지자체로부터 카드를 발급받은 청소년은 이를 이용해 한국잡월드 이용요금을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.

 ○ 다만 지원카드를 이용한 한국잡월드 체험료 결제는 온라인에서만 가능하며 현장 결제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는다.

 

□ 한편, 한국잡월드는 이번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며 청소년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.

 ○ 청소년체험관 체험실을 지원카드를 이용해 2개 이상 이용한 경우 선착순 100명에게 기념품을 선물할 예정이다.

 

□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“청소년 체험지원카드 결제 서비스를 통해 직업‧진로 체험 장벽이 한층 낮아지게 되었다.”고 말하며, “한국잡월드는 앞으로도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국민 편의 확대 등 공공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.”고 의지를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