왼쪽아이콘
Notice
circle
circle
circle
  • 어린이체험관 및 청소년체험관 입장방법 안내
  • 청소년체험관 이용학년 안내

close

한국잡월드에서 알려드리는 소식입니다.

보도자료

한국잡월드의 언론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
제목 [보도자료]미래의 환경전문가 되어볼까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-01-28 조회수 164
첨부파일 [보도자료]미래의 환경전문가 되어볼까.hwp 첨부파일 다운로드

미래의 환경전문가 되어볼까
- 한국잡월드 청소년체험관 ‘미래환경연구센터’ 새롭게 선보여
- 환경드론을 활용해 오염물질 검사하고 정화 실험 진행

 

□ 국내 최대 어린이·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(이사장 노경란)가 1월 28일(화)부터 청소년체험관 ‘환경기술연구소’를 ‘미래환경연구센터’로 명칭 변경하고 새로운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.

 ○ 한국잡월드는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의 환경 전문가로의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들을 위해 환경연구원을 체험하는 공간을 운영해왔다.

 ○ 미래환경연구센터로의 변신에도 한국환경공단이 힘을 보태 전문성을 더함과 동시에 더욱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해졌다.

 

□ 이번에 변경되는 내용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VR(Virtual Reality, 가상현실)기술로 구현된 환경드론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이다.

 ○ 체험자들은 1시간 동안 환경드론을 활용해 내가 사는 마을의 대기와 수질 오염검사를 진행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수립하는 미션을 수행한다.

 ○ 이를 통해 환경을 모니터링 하고 환경오염 대책을 마련하는 환경연구원의 직업세계를 체험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.

 

□ 한편 한국잡월드 3층에 위치한 청소년체험관에서는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청소년들이 1시간씩 하루 5번 직업을 간접경험해 볼 수 있으며, 환경연구원 뿐 아니라 게임개발자, 대테러전문가, 웹툰작가 등 약 70여개의 직업체험을 선택할 수 있다.

 

□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“한국잡월드는 이번 체험실 새단장에 VR기술과 드론기술을 접목한 것처럼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만족도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가겠다.”고 의지를 밝혔다. 

이전글
[보도자료]한국잡월드 임원 및 관리자 4개월간 급여 일부 반납
다음글
없음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