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[보도자료]한국잡월드 “깨끗한 손으로 직업체험” 캠페인 진행 20.05.27

한국잡월드 “깨끗한 손으로 직업체험” 캠페인 진행
- 기관 운영 재개하나 당분간 체험인원과 영업일 축소 운영
- 위생적인 체험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 이어가

 

□ 국내 최대 어린이·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(이사장 노경란)가 <깨끗한 손으로 직업체험> 캠페인을 5월 27일(수) 진행했다.
 ○ 이번 캠페인은 한국잡월드를 방문한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13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운영했다.

 

□ 이날 한국잡월드는 체험 전 세면장에서 손을 깨끗이 씻고 온 200여 명의 고객에게 휴대용 손 소독제를 기념품으로 증정했다.
 ○ 이를 통해 위생적인 체험환경을 구축함은 물론, 어린이들의 손 씻기 습관을 생활화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함이다.

 

□ 한편, 한국잡월드는 코로나19 대응지침이 ‘생활 속 거리두기’로 전환됨에 따라 지난 20일(수)부터 기관 운영을 재개했다.
 ○ 그러나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해왔던 영업일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당분간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로 1일 축소한다.

 

□ 다만, 기관 운영을 재개하면서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된 것이 아닌 만큼, 시설물 방역 및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은 이어가기로 했다.
 ○ 먼저 출입구에 열감지기와 비접촉 체온계를 비치해 출입하는 모든 고객의 체온을 확인하고 있다.
 ○ 아울러 기관 내 감염과 확산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고객 명부 작성 및 손소독제 사용,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.
 ○ 또한, 출입구 및 안내데스크 등에 1m 거리두기를 위한 안전 표기스티커를 부착해 인솔 교사들의 지도 노력을 덜도록 했다.

 

□ 그 외에도 각 체험실 정원도 일부 조정한다.
 ○ 어린이체험관 입장 인원 528명을 200명으로, 청소년체험관은 500명을 159명으로 최대 30% 수준까지 축소해 체험자간 접촉을 최소화하겠다는 것이다. 


□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“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손 씻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됐다.”고 말하며, “고객들이 안심하고 한국잡월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