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[보도자료]9개 공공기관과 성남시, 지속가능한 지역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‘성남시 공공기관 20.08.31

9개 공공기관과 성남시, 지속가능한 지역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‘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’ 발족
-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노력

□ 국내 최대 어린이·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(이사장 노경란)는 8월 31일(월), 성남시와 성남시 소재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‘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’를 출범한다고 밝혔다.
 
□ 이날 출범한 협의회는 공공기관이 지역이슈 문제해결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공동 실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,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공공기관 혁신방안 모색,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노력, 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기본방향으로 설정하였다.
 
□ 올해에는 코로나19 성남시 회복력을 지원하기 위하여 청년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기관 일자리 캠폐인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.
 ○ △ 성남시 공공기관 일자리 설명회 △ 공공기관 취업멘토링 릴레이․오픈캠퍼스 투어 △ 성남지역 여성 성장․지원 플랫폼 △ 청년․취약계층 사회적기업 창업 지원 △ 공공기관 순환 실습 프로그램 시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.
 
□ 아울러, 성남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‘성남시 미래디자인 워크숍’을 통해 시민들이 생각하는 성남시․공공기관의 정책 제언을 듣고, 전문가 그룹을 통해 발전시키는‘성남시 공공기관협의회 혁신포럼’을 기획하고 있다.
 ○ 또한 기관별로 진행하고 있는 지역상생 사회공헌활동(돌고래시장, 아름다운하루 등)을 연계하여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.
 
□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“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는 이때, 지역 경제와 청년 일자리 회복을 위해 공공기관이 힘을 모았다.”며 “앞으로도 한국잡월드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애쓰겠다.”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