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[보도자료]테러 용의자, 내가 직접 체포한다! 20.11.02

테러 용의자, 내가 직접 체포한다!
- 한국잡월드 ‘엔아이에스큐브(NIS CUBE)’ 체험 콘텐츠 변경
- 국가정보요원의 업무 간접 체험 가능해져

 

 

 

□ 국내 최대 어린이·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(이사장 노경란)가 11월 3일(화)부터 청소년체험관 ‘엔아이에스큐브(NIS CUBE)’ 체험실에 새로운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.
 ○ 엔아이에스큐브는 국가정보원이 지원하는 체험실로, 국가정보요원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 지식을 체험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.
 ○ 청소년이 중요 정보 유출한 테러범을 체포하기 위하여 해킹정보, CCTV 등을 분석하며 국가정보요원을 체험할 수 있다.

 


□ 이번에 변경되는 내용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VR(Virtual Reality, 가상현실)기술을 이용해 용의자를 검거하는 체험이 추가되었다는 점이다.
 ○ 증거 분석을 통하여 특정된 용의자를 VR기술을 이용해 총격전 끝에 체포하는 체험을 할 수 있게 하여 몰입도를 높이고 실감을 더했다.

 


□ 국가정보원의 ‘엔아이에스큐브’ 체험실은 2016년 11월부터 청소년대상 국가정보요원 체험을 제공해왔다.

 


□ 한편 한국잡월드 3층에 위치한 청소년체험관에서는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청소년들이 1시간씩 하루 5번 직업을 간접경험해 볼 수 있으며, 정보요원 뿐 아니라 게임개발자, 학교 선생님, 웹툰작가 등 약 70여 개의 직업체험을 선택할 수 있다.

 


□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“이번 체험실 콘텐츠 변경에 VR기술이 활용되어 청소년들이 더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.”고 말하며, “한국잡월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만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겠다.”고 의지를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