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[보도자료] 한국잡월드, 온라인 멘토링 ‘진로톡톡’ 실시 20.12.14

한국잡월드, 온라인 멘토링‘진로톡톡’실시
- ‘유디치과’와 함께 하는 비대면 직업인 멘토링

□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‧청소년 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(이사장 노경란)가 12월 11일, 유디치과(대표 고광욱)와 함께 온라인 자유토크 방식의 직업인 멘토링 ‘진로 톡톡(Talk Talk)’을 비대면으로 실시했다.
 ○ 이번 행사는 코로나-19 상황을 감안한 비대면 진로프로그램의 일환으로, 전문직업인이 멘토로서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직업에 대한 소개와 직업진로 여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유토크 형식으로 진행됐다.
 ○ 유디치과 고광욱 대표가 멘토로 나서 치과의사가 되기까지 진로·진학 과정, 직업을 선택한 계기 등 경험담을 공유하며 치과의사의 직업세계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.
   - 고광욱 대표는 “청소년들이 치과의사라는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,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”며 “내가 책임져야 할 ‘나’를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것”이 “매 순간 열심히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동력이 된다”며 고등학교 진학 전 중요한 시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.
 ○ 멘티로 참여한 31명의 중학생들은 멘토에게 치과의사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, 치과의사의 장단점, 치과의사가 되기까지 과정 등 다양한 궁금증을 질문하면서 “진로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”며 한국잡월드 ‘진로톡톡’에 참여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.
□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“전문직업인과의 비대면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와 직업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었으면 하는 마음”이라며 “미래에 대한 희망과 열정이 코로나-19로 인해 작아지지 않도록 응원한다”는 말을 전했다.
□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종합 직업체험관으로 2012년 5월에 개관한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이다.
 ○ 초등학교 4학년 이하가 체험하는 어린이체험관은 미래과학센터, 우주센터, 방송국, 소방서, 동물병원, 유디치과 등 42개 체험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중‧고등학생이 체험하는 청소년체험관은 자동차관, 정보기관, 항공사, 법원, 웹툰스튜디오 등 46개 체험실을 운영하고 있다.
 ○ 직업체험관과 별도로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진로설계관에서는 직업에 대한 흥미와 재능을 종합적으로 검사하여 본인의 유형에 따른 직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.
 ○ 또한 11월에 새롭게 문을 연 숙련기술체험관은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원동력이 된 숙련기술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기술이 융합된 기술체험을 제공하고 있다.

 

붙임 : 1. 비대면 직업인 멘토링 진행 사진